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«   2024/05   »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
Archives
Today
Total
관리 메뉴

ChegaDeSaudade

일본취업 -6 라인모바일(USIM 구입기) 본문

일대기

일본취업 -6 라인모바일(USIM 구입기)

porque 2017. 12. 2. 20:41



일본와서 핸드폰을 구입해야되는데(미리 설명했듯이 통장만들거나 뭐 하려고 하면 무조건 요구하는게 주소+핸폰번호)

막상 소프트뱅크나 AU 같은데 가서 물어보니까 보통 2년 이상 계약이라서

내 1년짜리 비자로는 신청자체가 안됐다....

(어차피 신청되도 아이폰이랑 통신료 한달에 6~7~8천엔씩 나가는데 거기에 돈 쓸리가...ㄷㄷ)


어쩔수 없이 어떻게 해야할까 고민하다가 우리나라 별정통신사같은 빅심이나 그런 류를 알아보게 됐다.

근데 문제는 빅심도 신용카드가 있어야 한다는 거....-_-

결론, LINE MOBILE로 가자


라인모바일은 라인에서 요새 밀고 있는 별정통신인데 일단 원래 한국에서 쓰던 폰에 걍 USIM 넣어서 사용하거나

아니면 라인모바일에서 파는 핸폰(주로 중국 샤오미나 화웨이 같은 류)사서 유심넣어서 쓰면되는데

매달 인터넷 3G + @(전화한만큼 요금발생) 에 1980엔인가 그래서 요금제도 엄청 저렴하고

나처럼 일본에서 잘 전화할 일이 없는 사람이면 괜찮은 것 같아서 신청했다.



다만 신청할때 라인 모바일 샵에 가서 신청하면 수수료가 3000엔인가 붙어서 그거 싫어서

아마존에서 라인 USIM 패키지 구입(행사가 990엔)해서 걍 인터넷으로 등록 진행했다.


이거 하면서 진짜 헷갈렸던게 망할 라인프리페이드 카드? 

그게 프리페이드 신용카드 기능(일정액수를 선불로 미리 충전해서 쓰는 카드)라서 

그걸로 라인모바일 핸폰요금 내면 사용금액 대비 2%인가 포인트 충전해주는데

한국카드로 지불하게 되면 수수료써야되고 골치아파서 최대한 돈이 덜 드는 방향으로 하려고 라인 프리페이드 카드를 만들려고 했다.


문제는 내가 생각한 프리페이드카드랑 라인프리페이드 카드(편의점 등지에서 팔고 있는 카드)가 완전 다른 카드였다는 점ㅋㅋㅋㅋ

욕나오게 프리페이드 카드는 핸폰요금을 내거나 편의점에서 사용가는한 T머니처럼 충전해서 쓸 수 있는 카드인 반면

편의점 등지에서 파는 라인캐릭터 그려진 프리페이드 카드는 걍 라인내에서 스티커나 배경 같은거 구입하는 카드다...ㅋㅋㅋㅋㅋㅋ

웃고있지만 웃고 있는게 웃고 있는게 아닌ㅋㅋㅋㅋ

난 그것도 모르고 1천엔 짜리 라인카드를 사버렸는데ㅋㅋㅋㅋㅋ

<돈주고 쓰레기(?)를 사버린 비운의 라인프리페이드 카드>


이건 진짜 쓸데도 없어서 1천엔어치 이모티콘 사거나 만화를 읽을 수 밖에 없다는 사실잌ㅋㅋㅋ

무슨 스티커를 박스데기로 살것도 아니고 라인카드를 왜 사냐고....-_-;

딥빡ㅋㅋㅋㅋ 하지만 이미 영수증도 버려버려서 되돌릴 수 없었기에 그냥 물처럼 흘려보냈다.


암튼 라인모바일 신청하고 나처럼 라인카드로 결제하려고 하는 사람들은 헷갈리지 않도록 주의하자.

안그럼 돈을주고 쓰레기를 사는 수가 생긴다^^